원래 집회 철회 요구 글이었으나, 이미 내일 진행될 집회에 대해 의미가 없다고 느껴, 집회하실 때 거리두기, 마스크, 체온체크 모두 잘 지켜달라는 것으로, 그리고 사람들이 그걸 알 수 있도록 해달라는 것으로 글을 수정했습니다. (아래)


원글: 학연 임원분들께서는 '학원 운영중단 조치 철회 집회'에 대해 다시한번 숙고해주셨으면 합니다.

'집회가 가능한 가장 빠른 날짜를 잡아' 집회를 추진한다고 하셨는데, 지금의 위험한 상황에서 집회를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한 행위입니다. 

학원 운영중단 조치에 대한 뉴스 댓글들을 보면 학원 관계자 외 여론도 일관성 없는 조치라며 학원 측 의견에 동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지금 사태에서 집회를 하는 것은 그 여론마저도 반발심으로 바뀌는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대신 ,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kD9wJu 학원 운영중단 조치 철회를 요구하는 국민청원 링크를 더욱 홍보하고, 참여를 독려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옳습니다. 현재 동의자 수가 약 49,000명에 불과합니다. 전국 학원 개수, 학원 선생님들 수를 생각하면 턱없이 부족한 수입니다. 많은 분들이 보시고 참여하실 수 있도록 강력한 홍보와 독려조치가 필요합니다.


집회로 인해 일어날 결과와 반응에 대해 꼭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고, 국민청원 참여 독려와 홍보를 강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원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정:

글을 올리고 보니 보니 오늘 아침 내일 세종시에서 집회 공고문이 내려왔네요. 이미 집회 계획 및 집행 진행 중이라 철회가 안되는 상황이라면, 집회 중에도 밀집시위가 아닌 서로 간 거리두기를 똑똑히 지키는 모습, 마스크 등 방역 수칙 지키는 모습, 집회 전 참여하시는 분들의 체온 및 증상체크 등 모두 반드시 보여주셔야 하고, 사람들이 그걸 알도록 해야합니다. 그래야만 반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간곡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