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 유아대상 학원 유아교육비 지원 추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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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법안이 국회를 통과하여 유아대상학원에 다니는 아동에 대한 무상교육비를 지원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데 이어, 청와대시민사회수석비서관 간담회 등 다각적 대정부 설득 활동을 통해유아교육법 시행규칙 제정시 유아대상학원에 다니는 아동도 유아교육비 지원대상에 포함되도록 총력을 경주하고 있음. | |
02 | 개인과외 억제를 위한 학원법 개정 |
개인과외교습 범위와 성격규명, 법률위반에 대한 실효성 있는 제재 등을 내용으로 하는 의원발의의 학원법 개정으로 학원교육을 잠식하는 개인과외의 확산을 저지시킴. | |
03 | 학원인도 경제활동 지원을 받는 토대 마련 |
직능인 경제 활동지원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어 국가경제발전의 주체로서 학원도 경제인으로 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함. | |
04 | 2.17 사교육비 경감대책에 대한 저항 |
2.17사교육비 경감대책 발표에 정면 대응하여 EBS수능방송 및 학교보충학습의 문제점을 부각시키고 전국학원인궐기대회, 교육부총리 항의 방문등을 통해 정부의 학원죽이기를 위한 사교육비 경감정책에 총력 저항함. | |
05 | 2.17 사교육비 경감대책에 대한 학원계 입장 표명 및 철회요구 |
정부의 2.17사교육비 경감대책에 대해 목적이 전도된 정책임을 문제제기하고, 교육 정상화에 역행하는 방안임을 신문광고와 토론회, 각종 회의등을 통해 홍보함. | |
06 | 강제적 보충자율학습 확산 저지 |
2.17사교육 대책에 따른 강제적 보충자율학습의 사례를 수집?제출하고 전국학원인궐기대회 및 교육부총리 면담·건의를 통해 그 문제점을 알려 강제적 보충자율학습의 확대 실시를 차단함. | |
07 | EBS 수능과외방송 학원강사 출연 제재 |
학원교육의 영역을 잠식하는 EBS 수능과외 방송에 학원 강사 출연 거부와 출연 강사에 대한 징계를 결의하여 EBS 수능방송의 확산을 저지함. | |
08 | 정부의 사교육비경감 정책의 허구성 반박 |
사교육비경감 정책 추진으로 학원수강생과 사교육비가 감소하였다는 교육부총리의 서한문에 대해 국회의원 및 정책관계자와의 간담회, 신문광고, 사이버시위 등을 통해 그 허구성을 알리고 전파함으로써 정부의 학원죽이기 정책에 타격을 가함. | |
09 | We-Start 운동 적극 동참 |
중앙일보에서 전개하는 We-Start 운동에 동참하여 '1학원-1아동 무료수강 운동'을 통해 빈곤층 아이들의 가난 대물림을 끊어주고, 학원인들의 사회참여 활동을 활성화하여 학원 이미지를 제고함. | |
10 | 지방자치단체의 인터넷 수능방송 확산 차단 |
강남구청 등 일부 자치단체의 선심성 인터넷 수능 방송 실시에 대하여 반대 집회를 개최하고 출연 학원강사에 대한 제재 결의와 지속적인 사이버 시위등을 통해 자치단체의 인터넷 수능 방송 확산을 제동함. | |
11 | 용천역 폭발사고 동포돕기 모금 |
북한 용천역 폭발사고로 고통을 겪는 동포를 돕기 위해 성금을 모금하여 분유를 구입하고 북한을 방문하여 이를 북측 적십자에 전달, 학원인들의 긍지를 고양하고 대외 이미지를 제고함. | |
12 | 기술계학원 육성 방안 강구 |
일정 요건을 갖춘 기술계 학원에 대해서 학교명칭을 사용 토록하고 정부가 지원하는 내용의 기술계학원 육성방안을 정부가 강구하여 어려움에 처한 기술계 학원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함 | |
13 | 서울시 교육감 후보 초청 대담 토론회 개최 |
서울시 민선 4대 교육감 후보를 초청하여 '서울시교육감 후보 초청 대담·토론회'를 개최하고 후보들의 정견과 공약을 비교검증하고 학원교육의 발전을 위한 후보자들의 소견을 이끌어 냄. | |
14 | 민생경제 침해사범 관련 경찰의 학원 단속 차단 |
8대 민생경제 침해사범에 학원이 포함되어 경찰이 학원을 집중 단속하고자 하는 방침에 대하여 경찰청장 등 면담과 일부 수강료를 초과 징수하는 학원에 대한 자정활동 전개 및 수강료인하 서한문을 발송등을 통해 경찰 단속을 유예시켜 오고 있음. | |
15 | 학원교육의 역할 재조명을 위한 정책 심포지엄 개최 |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산업교육학회와 함께 학원교육의 가치부각을 위한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하여 정부의 학원죽이기정책에 대한 반대논리를 개발하고 학원교육의 국가 발전적 위상을 재정립. |